즐거운 밀리터리ㆍ아웃도어 세상
일반상품평을 작성해주시면 200원의 적립금을 지급해드리며 우수리뷰 작성 시 500원의 적립금을 지급해 드립니다.
포토상품평을 작성해주시면 500원의 적립금을 지급해드리며 우수리뷰 작성 시 최대 2,000원의 적립금을 지급해 드립니다.
욕설, 비방글 또는 상품과 관련없는 글 등 후기의 요건을 갖추지 못한 경우 적립금은 지급되지 않고 삭제 처리될 수 있습니다.
클리어런스 및 단종 상품의 경우 상품의 특성상 상품평 작성 적립금이 지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사하고 자금사정이 조금 나아지자 마자 결국 몇달?몇년? 동안 벼르고 있던 에버레스탁 F1 메인프레임을 질렀습니다!
여태껏 넷피엑스에서 샀던것들 중 제일 비싼 (단일)물건 Top 순위권에 드는 구매네요 ㅎㅎㅎ
장비가 원래 많기도 했고 큰 집으로 이사했으니 더 늘어날(지갑:????????) 것들을 들고다닐때 꼭 필요할만한 택티컬-지게입니다.
사실 이제 10년된 차를 하나 받기로 해서 가지고다닐 공간은 많지만 역시 차에서 내려서 이동할것 고려하면...이라고 합리화를 엄청 했네요 ㅋ
연휴 한참 전에 구매한지라 바로 왔(었)습니다 ㅋ
미국식 제발 이거 가지고 놀지 마세요 라는 두꺼운 비닐봉다리에 담긴 튼실한 자세!
구성품이라고 해야되나 구조는 단순합니다.
레이저컷 몰리(이전에는 아마 일반 몰리였었죠?) 커버에 가방 고정용 스트랩이 3개, 그리고 조절+탈부착 가능한 삼각빤쓰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 아래 튀어나온 프레임이 무거운 가방을 지지해주나? 했더니 에버레스탁 영상엔 백패킹할때는 그렇게 되지 않게 해야된다던데 이게 백패킹할때(만?) 가방을 너무 무겁게 해서 프레임에 닿아서 쳐지면 안된다는 의미인지 아예 가방이 프레임 하부에 닿으면 안된다는건지 잘 모르겠네요... 에버레스탁 사용하는것 영상을 좀 더 봐야겠습니다.
상단에는 두껍고 푹신한 손잡이가 있어서 메고다닐때 이외에는 들고다니거나 가방이 넘어지지 않게 고정이 가능할듯 합니다.
다른 외국 백패킹영상 보다 보니 전용 매듭이나 나뭇가지에 고정하는 방식을 많이 쓰더라구요.
택에는 에버레스탁 EMOD 시스템 생태계의 제품이니 만큼 EMOD 마크가 있고, 그 외에도 5.11 일부 라인이랑 비슷하게 Load Bearing 마크, 고기 운반용(사냥한것), 그리고 마지막으로 프레임 마크가 있습니다.
Load Bearing 인 만큼 얼마나 버티나 싶어서 찾아봤는데 최근에 에버레스탁에 영상이 올라왔더라구요?
https://www.youtube.com/watch?v=bGjmbr1WMiw&ab_channel=Eberlestock
영상에서 보시다시피 에버레스탁 F1 메인프레임에 VAPOR(아마도 7200모델?) 가방을 달고 하중을 얼마나 버틸수 있는지 실험하는 영상입니다.
원단 데니어도 낮고 겉보기에 약해보이는 VAPOR 에 600파운드가 넘는 쇳덩어리가 들어간다는것도 놀라운데(프레임에 닿은 상태긴 하지만...) 시설에 있는 모든 쇳덩어리와 중량원판까지 가져와 달아서 1299파운드에, 커다란 볼트커터 하나 얹어다가 1300파운드 이상(약 590kg...)을 끄떡없이 버텨버리는 위엄을 보여줍니다.
그것도 메인프레임이나 가방이 뜯어져서가 아니라 올릴 중량판이 바닥나서 실험 종료하는게 참...ㅋㅋㅋㅋㅋ
내하중은 인간이 가지고다닐수 있는 무게로는 끄떡 없는걸로!
어깨끈은 5.11이랑 다르게 벨트로 스트랩이 감싸는 형태를 하고있습니다.
5.11이랑 다르게 제거는 불가능하고 어깨끈 아래위만 조절이 가능한 만큼 조절범위는 좁지만 위에서 실험한것도 있겠다 훨씬 튼튼할것 같긴 하네요.
갑자기 생각나서 만든 에버레스탁 판 안아줘요 ㅋㅋ
생각해보니까 이따 사진에 나올 5.11 웨이스트벨트 떼다 위에 붙이면 완전한 안아줘요가 될 뻔 했습니다 ㅎ
일단 메인프레임에 장착할 에버레스탁 배트윙이나 리틀 브라더는 아직 못...아니 안!!!샀으니 제가 가지고있는 가방 중 체급이 가장 큰 5.11 러쉬 100을 장착해보겠습니다.
얘도 안아줘요!
사실 얘는 이미 웨이스트벨트도 있고 지 프레임도 있고 EMOD 호환도 안 되지만...
일단 EMOD 제품이 없고 아무 가방(이나 심지어 사냥한 고기까지)이나 장착가능한걸 보여드리기 위해서 ㅋㅋ
먼저 러쉬 100 리뷰때 한것과 비슷한 방식으로 웨이스트 벨트와 어깨끈을 제거해줬습니다.
사이드 파우치는 뗄까 하다가 일단 키핑!
같이 두니 러쉬 100이 F1보다 살짝 높은 걸 알 수 있습니다.
러쉬 100 사이드에 몰리시스템이 있는 만큼 고정방법은 더 다양하게 고안할 수 있을것 같긴 한데 일단은 정석적으로...
...하던 중에 발견한 사실!
러쉬 100 버클이랑 에버레스탁 버클이 둘 다 몰리웨빙 너비 호환모델이라 서로 호환이 가능합니다.
어찌저찌 잘 쓰면 추가적인 고정방법으로 쓸 수 있을지도?
어쨌든 완성된 에버레스탁-5.11 콜라보 가방입니다 ㅋㅋ
프레임이 이중이 된 만큼 더 튼튼해보이는(?) 듀오입니다.
오버스펙인 만큼 실제로는 F1 메인프레임만 쓰거나 다른 EMOD 제품들을 연결해서 쓰겠지만요 ㅋㅋ
리뷰를 쓰고나니 더더욱 리틀브라더/배트윙같은 EMOD 제품들이 땡기기 시작합니다... 돈...없는데...
댓글 0
140-012-398070 (신한은행)
예금주 : (주)포스트엑스
주문자명과 입금자명이 다른 경우 자동입금확인이 불가하오니
입금하신 후 반드시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는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 법에 의거하여 형사 처벌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3-05-08